135 일본경제신문 5월 22일 석간에 나온 인터뷰 기사

<일본경제신문>과 인터뷰한 내용이 22일 석간에 나왔습니다. 인터뷰는 5월8일에 했는데, 게재까지는 2주일이 걸렸습니다.

전국판은 아니고 간사이 지역판에 나온 기사입니다. 춘계 지면 개편과 함께 재단장한 코너인데, 이름이 ‘간사이 타임라인 미래상’입니다. 코너가 정비되고 3번째 등판입니다.

인터뷰에서는 부임 뒤 1년을 보내면서 느낀 간사이지역에 관한 인상과 가장 크게 남는 곳, 한일관계 개선 방안, 6월 말 오사카에서 열리는 주요20개국(G20) 정상회의가 주요한 화제가 됐습니다.

저는 형식보다 내용을 중시하고 행동력이 강하며 개방적인 간사이 사람들의 기질이 한국 사람들과 비슷한 것 같다면서, 한국과 옛부터 인연이 깊은 이 지역이 앞장서 우호를 발신하길 바란다고 했습니다. 또 가장 인상적인 장소로는 한일 사이의 과거와 현재, 미래가 혼재되어 있는 이쿠노구의 코리아타운을 꼽았습니다.

그리고 G20 정상회의 때 우리나라 대통령께서 21년 만에 오사카에서 숙박하는 기회를 살려 한일관계가 개선되길 바란다는 희망을 밝혔습니다. 또 한일의 어려운 정치 상황 속에서도 젊은이들을 중심으로 활발하게 벌이고 있는 교류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뒤에 연결해 놓은 기사를 참고해 주십시요.

https://r.nikkei.com/article/DGXMZO45076710R20C19A5960E00?s=2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