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5 뜨거운 여름, 오사카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열중증(일사병) 예방과 관련한 주의 및 안내

총영사관과 재일동포, 관광객을 포함한 영사관 밖 사람들과 만나는 창구는 크게 세가지라고 본다.

하나는 민원을 비롯해 직접 얼굴과 얼굴을 맞대고 만나는 것, 둘은 전화를 통해 접하는 것, 셋은 홈페이지와 에스앤에스 등 온라인을 통해 소통하는 것.

어느 것 하나 중요하지 않은 것이 없지만, 세상의 변화와 함께 온라인 소통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음을 이번 지진과 관련한 대응을 하면서 더욱 절실하게 느꼈다.

앞으로 온라인을 통한 소통의 중요성은 더욱 커질 게 분명하다. 세상의 흐름에 맞을 뿐더러, 많은 사람과 쉽고 빠르게 그것도 쌍방향으로 접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그런 차원에서 뜨거운 여름, 오사카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열중증(일명, 일사병) 예방과 관련한 주의 및 안내 사항을 총영사관 홈페이지(http://overseas.mofa.go.kr/jp-osaka-ko/index.do)에 베너로 올려놨으니 많은 참고 바랍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이 있듯이, 여름 오사카 관광은 `관광도 건강을 챙긴 뒤’입니다.

————–
[여름철 열중증(熱中症,열사병) 관련 유의사항]

기온이 올라가는 날이나 습도가 높은 고온다습한 경우에 발생하는 열중증으로 인해 구급 이송되는 일이 많아지면서, 일본 소방청에서는 열중증에 주의할 것을 당부하고 있습니다.

일본 전국에서 2018.6.18-6.24간 열중증(열중증 의심증세 포함)으로 667명 구급 이송되었습니다.

뇌의 체온 조절 기능 장애로 더운 환경에 오래 노출된 경우에 발생하는 병입니다. 열사병은 일사병 또는 열중증이라고도 합니다.

열중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넓은 챙 모자를 써서 머리와 목 부분을 햇볕에서 보호하고, 행동 중에는 적당량의 물을 틈틈이 마셔둬야 합니다.

여름 무더위 간사이지역을 여행하시는 우리 국민들께서는 열중증에 각별히 유의하시고 여행 중 열중증 의심이 되시는 분들은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시고 신속히 그늘로 이동하는 등 초동 대응을 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